PR Center
HOME> 홍보센터 > 회사소식

회사소식

[보도자료] DL건설, 국토부 상호협력평가서 2년 연속 ‘최우수기업’

회사소식
등록일2024-07-03 조회수1262

 

- 조달청 PQ 평가 및 시평액 가산 혜택 받아

- 협력사 대상 금융∙기술∙교육지원 이어가…동반성장에 ‘구슬땀’

- DL건설, “협력사 및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ESG 기업될 것”

 

DL건설은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‘2024년도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’ 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.

 

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는 종합 전문건설 업체들의 상호 협력 및 발전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됐다. 국토부는 매년 대기업과 중소기업으로 구분한 뒤 △협력업체 공동 도급 및 하도급 실적 △협력업체 지원 실적 △신인도 등의 항목을 중심으로 평가한다.

 

올해 최우수 등급을 받은 대기업 건설사는 DL건설을 포함해 총 19곳이다. 해당 기업은 추후 조달청 공공입찰 참가자격사전심사(PQ) 등에서 신인도 평가 가산 및 시공능력평가액 6% 가산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. 이번 최우수기업 선정은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이끌어 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서 비롯됐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.

 

이러한 노력을 통해 DL건설은 2020년부터 3년 연속 대기업 동반성장지수 ‘우수’ 등급에 선정된 바 있다. 또한 한국ESG기준원(KCGS)이 발표한 2023년 ESG(환경∙사회∙지배구조) 평가에서 종합 ‘A’ 등급을 유지한 바 있다.

 

DL건설 관계자는 “앞으로도 협력사, 나아가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‘ESG기업’으로 거듭날 것”이라고 말했다.  끝.

이전글 [보도자료] DL건설 신임 대표이사에 박상신 전 대림산업 대표이사
다음글 [보도자료] DL건설, 업계 최초 내풍·내진 성능 확보 위한 신기술 적용...“빈번한...
imacro