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 Center
HOME> 홍보센터 > 회사소식

회사소식

[보도자료] DL건설, 4년 연속 신용등급 'A-' 유지

회사소식
등록일2024-04-05 조회수2184

 

- 신용평가기관 한기평·한신평서 신용등급 확정…업계 선도 수준

- DL건설, “철처한 리스크 관리 하에 재무 안전성 유지할 것”

 

DL건설은 지난달 28일 한국기업평가 및 한국신용평가로부터 기업신용등급(ICR·Issuer Credit Rating) ‘A-(안정적)‘ 등급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.

 

한국기업평가는 보고서를 통해 “삼호와 고려개발의 합병 후 시장지위 상승 및 사업규모 확대가 일어나고 있다”며 “낮은 차입부담 및 양호한 사업 안정성 등을 바탕으로 우수한 재무구조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”고 평가했다.

 

지난해 DL건설의 총 자산은 1조 9836억 원로 2조 원대 진입을 눈앞에 뒀다. 같은 기간 부채비율 또한 92.8%를 기록했으며, 7233억 원 규모의 현금성자산을 보유하는 등 업계 선도 수준의 재무 건전성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.

 

또한 이번 평가서 모회사인 DL이앤씨의 DL건설 지분 100% 보유 및 ‘e편한세상’ 브랜드 공유 등의 사유로 계열지원 가능성이 높아진 점이 신용도에 상향 조정 요소로 반영됐다.

 

DL건설 관계자는 “최근 악화된 업황 속에서 4년 연속 A- 등급을 유지했기에 그 의의가 크다”며 “철저한 리스크 관리 통해 어려움 속에서도 안정적 사업 운영 및 재무 건전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  끝.

이전글 [보도자료] 업계 최초 3D 철근 샵 드로잉 자동 검토 프로그램 도입…“오류는 ‘제...
다음글 [보도자료] DL건설, “안전보건 우수 현장 ‘칭찬해’”…포상 활동 실시
imacro